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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일당백 할 수 있게 도와주는 AI 서비스 3가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일당백 할 수 있게 도와주는 AI 서비스 3가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가 일당백 할 수 있게 도와주는 AI 서비스 3가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도움되는 AI 서비스 3가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도움되는 AI 서비스 3가지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에게 도움되는 AI 서비스 3가지

| 목차

  1. 제품사진 배경이미지 제거를 1초만에 뚝딱! Photoroom & Romove.bg

  2. 이미지 생성과 디자인 작업을 한 번에. Canva AI

  3. 이미지와 스크립트만으로 제품 소개 영상을 만들어주는 lumen5


| 일당백을 해야되는 사장님부터 생산성을 높이고 싶은 실무자까지

  • 기획과 실행을 함께 하고픈(해야되는..!) 분들에게 유용한 도구들

  •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쇼핑몰 운영자 분들께 추천


매일 AI를 활용한 서비스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요즘.

AI가 우리의 업무적인 면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기존에 있던 많은 온라인 도구들이 AI를 만나 성능이 월등하게 좋아지는 케이스가 많이 늘어나고 있고, AI를 얼마나 잘 활용하냐에 따라서 많은 트래픽을 끌어오기도 하고 뺏기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AI를 활용한 온라인 도구들 중 쇼핑몰 운영자나 이커머스 업계에 계신 분들께서 사용하면 좋을 도구들이 무척 많은 것 같은데요. 그 중에서 몇 가지 소개를 해 드리려고 합니다.


1. 일명 ‘누끼’ 배경 이미지 제거 : Photoroom과 Romove.bg

그래픽 디자이너들에게 ‘누끼 따기’라고 불리는 배경 이미지를 제거하는 작업을 대신 해주는 도구들은 예전에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퀄리티가 좋지 않아 ‘누끼 알바’나 신입사원에게 누끼따는 일을 많이 시켰었는데요.

최근에는 AI를 활용한 도구들이 나오면서 그 성능이 비약적으로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Photoroom(포토룸)과 Remove.bg(리무브) 2가지가 사용하기에 쉽고 성능도 좋아서 간단히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표로 2가지 도구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비교 요약

이미지 배경 제거 Photoroom과 Remove.bg

두 가지 툴 모두 속도도 빠르고 괜찮은 성능을 보여줬는데요.

임의로 코카콜라 이미지와 월드클래스 핫한 남자 티모시 살라메 이미지를 넣고 각각 비교를 해봤는데요.


배경 제거 성능은 Photoroom이 약간 우위

약간의 차이지만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좀 더 잘 식별하는 것은 Photoroom쪽이었습니다.

Photoroom은 뒤쪽에 있는 콜라까지 총 3개의 오브젝트를 문제 없이 걸러냈지만 Remove.bg는 뒤에 있는 콜라를 삭제해버렸습니다.

티모시 배우의 복잡한 헤어스타일은 두 가지 도구 모두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용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성능적으로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보기는 어려웠습니다.

코카콜라 배경 지우기티모시살라메

워터마크가 없는 Remove.bg 승

하지만 Photoroom은 워터마크를 제거하려면 유료버전인 ‘프로’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각종 템플릿과 배경, 텍스트 삽입으로 그럴싸한 디자인 작업을 하기엔 Remove.bg보다 우위에 있지만 워터마크를 지울 수 없는 게 함정이었습니다.


큰 이미지 사이즈를 원한다면 Photoroom 승

요즘 워낙 화면 크기도 커지고, 소비자들이 해상도에 민감한 것 같은데요.

Remove.bg는 HD사이즈로 이미지를 다운받으려면 유료로 결제를 해야됩니다. (크레딧 차감 방식입니다)

가격적으로는 Remove.bg가 10% 정도 저렴합니다.

API연동을 통해 다른 방식으로 활용하거나 정말 간단하게 배경 이미지만 지우려면 Remove.bg를, 디자인 템플릿을 활용하여 좀 더 입체적으로 활용을 하려면 Photoroom을 추천드립니다.



2. 디자이너가 없어도 괜찮아, Canva

두 번째 소개해드릴 것은 디자인 도구인 Canva입니다.

국내에는 미리캔버스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Canva의 경우 미리캔버스와 같은 카드뉴스 등의 디자인 기능과 함께 이미지 자동 생성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기능 : Image Generator

캔바 Canva AI

chatGPT의 Dalle와 미드저니, Adobe의 파이어플라이가 있지만 프롬프트를 얼마나 잘 입력하냐에 따라서 결과물의 차이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Canva는 UI로 좀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로 콘텐츠 작업까지 한번에 할 수 있어서 디자인 도구를 사용할줄 모르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꽁꽁 얼어붙은 한강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막 생각나는대로 프롬프트를 넣어봤습니다.

| “꽁꽁 얼어붙은 한강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그 고양이는 매우 귀엽습니다.”

꽁꽁얼어붙은한강위로고양이가걸어다닙니다

사진, 카툰 등 다양한 이미지 스타일 중에서 사진 느낌을 선택하여 생성을 해봤는데요. 정말 그럴싸하지 않나요?

여기에 다양한 디자인 도구를 활용하여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필요한 다양한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년 기준 개인 129,000원, 팀 요금의 경우 3명 330,000원으로 유료 결제를 하면 제한 없이 모든 디자인 요소를 활용하여 디자인 작업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영상이 대세라던데? 텍스트를 영상으로 바꿔주는, Lumen5

제품 상세페이지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의 다양한 영역, SNS와 광고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도가 높은 도구입니다.

제품 이미지와 AI로 생성한 모델, 제품에 관한 스크립트를 섞어서 한편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데요.

앞에서 사용한 티모시 살라메와 코카콜라 이미지, 가상으로 만든 듄의 코카콜라 PPL 장면을 스크립트로 만들어 영상 제작을 해봤습니다.

루멘5 lumen5

프리뷰 링크는 이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 보기 >

회사 워크샵에서 재미로 만들 법한 영상이 나왔지만 제품 이미지와 스크립트를 정교하게 작성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목소리 파일과 배경음악, 다양한 아이콘으로 영상을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SNS 스타일로 제품을 코믹하게 보여주는 영상을 만들어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용도로 영상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정리

쇼핑몰 운영에는 많은 인력과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점점 더 높아지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고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선 높은 생산성과 기민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데요.

다양한 AI도구를 활용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며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을 잘 소개한다면 쇼핑몰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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